스트리밍 시대, 음반은 왜 아직도 팔릴까?
스마트폰만 있으면 수천만 곡을 언제든 들을 수 있는 시대입니다. 그런데도 음반 시장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. 이유는 간단합니다. 스트리밍은 음악을 소비하는 방식이고, 음반은 음악을 소유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. 스트리밍으로 음악은 듣는데 음반은 왜 계속 팔릴까 음악 감상만 놓고 보면 스트리밍이 압도적으로 편리합니다. 하지만 사람들은 더 이상 음반을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 구매하지 않습니다.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고, 한정판을 수집하며, 자신의 … 더 읽기